저장한 동영상 등의 매체와 컴퓨터용 모든 동영상 파일이 해당된다.
아날로그 동영상과는 달리 디지털 동영상은 복제, 편집, 변환, 이동이 용이하다는 점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특히, 자막 문제와 관련하여 아날로그 동영상과 디지털 동영상의 큰 차이점은, 아날로그 동영상에 자막을 제작해
편집 시스템을 서버형 비선형 시스템으로 전격 교체, 도입하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KBS에서도 예능국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는 제작 PD들과 방송영상 기술 전문인들, 교양물을 제작하고 있는 제작 PD들을 연구대상으로 삼은 것은, 현재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다양한 형
, 연산, 제어장치 등을 구비하고, 기존의 범용 컴퓨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다목적 프로그램 가능한 대용량 논리회로를 말한다. 마이크로컴퓨터란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주 처리장치로 하여 키보드, CRT 디스플레이 등을 부착하여 범용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기계를 말한다.
20×1080p 초당 60 프레임
아날로그 해상도 (486 NTSC/576 PAL)
*우리나라는 HDTV 방식을 사용한다.
VCR 화질 : 스캔라인 당 400 화소
DVD 화질 : 스캔라인 당 720 화소
*해상도 뒤에 나온 i는 비월 주사 방식(interlaced)을, p는 순차 주사 방식(progressive)을 뜻한다.
동영상 압축 기법(동영상 압축을 위한 기본적인
3D 입체영화 ‘Hannah Montana’가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두었고, 최초의 실사촬영 방식 입체 영화인 ‘Journey to the Center of the Earth’가 2008년 개봉되었다. 입체영화의 신봉자인 드림웍스사(DreamWorks)의 제프리 카젠버그는(Jeffrey Katzenberg) 2009년 3월 개봉한 ‘Monsters Vs. Aliens’를 시작으로 이후 제작될 모든 애니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개의 약간 다른 영상을 받아들이고, 뇌는 이 두 영상의 차이를 분석하여 깊이감이 있는 하나의 3차원 영상을 재구성하여 인식하게 된다. 따라서 3DTV에서는 실제 우리의 두 눈에 맺히는 것과 비슷한 두 개의 영상을 획득하여 이를 좌우 각각의 눈에 서로 섞이지 않고 보여주는 것이 핵심적인 기술이다.
3D는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우선 TV 하드웨어 시장의 발전을 바탕으로 B/W-TV, 컬러TV, HDTV를 넘어서는 혁신적인 변혁을 가져올 것이며, 콘텐츠와 관련하여 기존의 제작방식을 뛰어 넘을 새로운 제작문법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영화시장을 필두로, 방송, 모바일, 온라인, 게임 영역에서 2D에서 3D로의
20×1080(약 200만), 기존 TV(SDTV 포함)는 HDTV의 1/5정도인 약 40만, 컴퓨터 모니터는 약 100만 화소를 이용한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지상파 KBS 1, 2 TV와 무궁화위성 디지털 TV는 SDTV에 해당하는 영상규격으로 방송되고 있다. 화면의 가로세로비에 있어서 SDTV는 기본적으로 4 : 3이지만, HDTV는 그보다 넓어 영화와
프로그램 등을 임시로 저장하는 공간으로 이들이 모두 메모리 안에 존재한다. 메모리에 저장하는 것은 임시적인 것으로 간주하는데, 그 이유는 메모리 안에 데이터와 프로그램들이 보존되기 위해서 컴퓨터에 전원이 공급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메모리는 전원 공급이 끊기면 저장된 내용을 모두